여러가지 정보

프리랜서 되는 방법

티딩스 2017. 2. 16. 19:26

요즘 가장 뜨고있는 직업은 누가뭐라해도 요리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. 실제로도 요리사를 꿈꾸는 학생들이 참 많아졌다 하구요. 쿡방의 위력이겠죠? 하지만 꾸준히 계속해서 증가하는 희망직업은 바로 프리랜서라 할 수 있습니다. 많은 분들이 프리랜서를 꿈꾸고 실제로도 계속해서 프리랜서라는 직업은 증가추세입니다.




이전에 지식인에서 이러한 질문을 받은적이 있습니다. 프리랜서가 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? 그렇다면 프리랜서로 할 수 있는 직업은 무엇이 있을까요?


어찌보면 약간은 어리석을 수 있는 질문이지만 한번 집고 넘어가도록 합시다. 


1. 프리랜서로 할 수 있는 직업.

프리렌서로 할 수 있는 직업은 엄밀히 말하면 "모든직종" 입니다. 사실 프리랜서라는 것이 1인기업이라고 칭해도 될 정도로 하고싶은 일을 직장에 구애받지 않고 말그대로 프리하게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이죠. 하지만 모든 업종을 할 수 있다 하더라도 특히나 프리랜서가 많은 직종이 있겠죠?


- 프로그래머 (네이트온 같은 프로그램을 만드는), 웹 개발자 (네이버 같은 사이트를 만드는), 앱 개발자(카카오톡 같은 어플을 만드는), 웹 디자이너(배너를 만들거나, 네이버 같은 사이트의 디자인을 만드는), 번역가, 여행가이드, 컨설턴드 (광고, 기획서 등)


2. 그렇다면 프리랜서가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?

간단합니다. 모든 직종을 프리랜서로 할 수 있지만 일단 가장 많이 하는 직종은 위의 것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혹시 이것들 중 내가 좋아하는 일과 관련된 것이 있나요? 그렇다면 그것을 선택하세요. 우선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찾고, 해당 직종에 관한 공부를 열심히 합니다. 프리랜서 = 실력 으로 말합니다. 실력이 떨어지면 어떠한 일도 수주받을 수 없고 결국 회사에 다니는 것만 못하게 인생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.


물론 내가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머리가 똑똑해서 프로그래밍 같은 것을 어느정도 공부해 프리랜서를 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그것은 처음에는 어찌어찌 할 수 있을지 몰라도 결국에는 내가 내 목을 조이는 꼴이 됩니다. 프리랜서를 하면 계속해서 공부를하고 자기 계발을 하며 꾸준히 해당 능력을 키워나가야 하는데, 내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하게되면 자기계발을 하는 순간 순간마다 고통이며, 프리랜서라는 직업의 가장 큰 메리트인 여유로움이 오히려 내 발목을 잡게 될겁니다. "얼른 이것만 하고 내가 좋아하는 다른 것을 해야겠다!" 라는 생각이 지배되지 않도록 꼭 내가 원하는 일을 선택하세요.